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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즈오카 현내 츄오신칸센(中央新幹線) 공사진행 상태는?

국토 교통성은 89, 시나가와(品川) ~ 나고야(名古屋) 간 츄오 신칸센(中央新幹線) 공사가 착공되지 않은 시즈오카(靜岡) 공구에 대해서 국가와 건설 및 운영주체가 된 JR 도카이(東海)와 시즈오카 현(靜岡縣) 사이에서 "당면한 진행방식"에 대해서 확인하고, 합의에 도달한 것을 밝혔다.

 

        

 

츄오 신칸센(中央新幹線)에 대해서는 시즈오카(靜岡) 현 내를 통과하는 미나미() 알프스 터널 굴착공사로 오이가와(大井川)의 감수(減水)가 예측된다고 해서 시즈오카(靜岡) 현 카와카츠 에이타(川勝 平太) 지사가 착공에 난색을 보이고 있어 JR 도카이(東海)와 시즈오카(靜岡) 현과의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츄오 신칸센(中央新幹線)은 도쿄(東京), 카나가와(神奈川), 야마나시(山梨), 시즈오카(靜岡), 기후(岐阜), 아이치(愛知)의 각 도현(道縣)을 통과해 아카이시(赤石) 산맥의 중남부를 관통하는 미나미() 알프스 루트에 건설되지만, 시즈오카(靜岡) 현에는 역이 설치되지 않기 때문에 수익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것도 난색의 원인이 되고 있다.


한편, 역이 설치되는 아이치(愛知) 현에는 옆의 미에(三重) 현과 함께 시나가와(品川) ~ 나고야(名古屋) 간을 2027년 개통으로 건설공사 전척의 목소리를 높였고, 그 경쟁에서 국가의 조정만이 주목받고 있었다.


이번 합의된 확인사항은 시즈오카(靜岡) 현이 수자원이나 자연환경의 영향을 과학적·공학적인 관점에서 검토하기 위해서 마련한 전문위원에서 제시된 의견과 질문취지 등을 JR 도카이(東海)가 확인하면서 검토하여 6월에 나온 중간 의견서에 대한 최종답변을 작성하였다. 시즈오카(靜岡) 현은 그 회답이 나왔을 때 신속하게 전문가 회의를 개최해 유식자에 의한 검토가 원활하고, 신속히 진행되도록 노력한다는 것이다.


국토 교통성은 츄오 신칸센(中央新幹線)의 건설사업을 "국민생활이나 경제활동에 큰 임펙트를 가져오는 중요한 사업이며, 연선(沿線) 자치체 등으로부터 기대도 크다", 조기개통 입장을 무너뜨리지 않고 있어 향후 시즈오카(靜岡) 현의 전문가 회의에서 상황 지켜보면서 상황에 따른 검토촉진 등에 노력한다고 하고 있다.

 

- 資料 : emerging media Response, 2019.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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