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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하철, 전국도시철도 최초 ISO10002 인증

광주전남 산하 공기업 최초 성과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가 전국도시철도 운영기관 최초이자 광주전남 산하 공기업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고객 불만사항 해결 역량 및 고객 응대 관리체계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심사에서 공사는 고객소통데이, SNS 활성화를 통한 다각적인 의사소통 채널 강화 및 고객만족경영추진위원회 등 고객을 중심에 둔 경영 시스템 운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기적인 민원 분석과 현장 중심 친절 교육, 홍보활동으로 시민과 공감하는 고객만족경영을 펼쳐온 점도 함께 인정받았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공사는 올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대표적인 고객만족 공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와 관련, 공사 윤진보 사장은 “ISO 10002 인증을 통해 광주도시철도의 고객만족경영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봉사하는 모범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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