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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대중교통협회(UITP), 유럽 경전철 성장세 증가

       

        오스트라바 공공 교통(DPO)은 2018년 8월 스타들러 탱고 LRV의 새로운 함대와 함께 상업 운항을 시작했다


국제 대중교통협회(UITP)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 70개 도시를 포함한 전 세계 108개 신도시들이 첫 노선을 여는 등 철도 인프라와 후원이 새 천년이 시작된 이래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경전철 및 트램: 유럽전망통계 브리핑은 독일과 중앙유럽이 전체 후원금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유럽 남동부, 프랑스, 폴란드, 베넬룩스 국가(벨기움,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지중해 서부, 노르딕/발틱, 영국 섬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과 2018년 사이에 유럽의 경전철 기반시설은 8943km에서 9296km로 3.9% 성장했으며, 2015년부터 2018년 사이에 승객 수는 9억7400만 명에서 1억422만 명으로 6.9% 증가했다. 경전철은 현재 메트로와 지역/통근철만큼 많은 승객을 수송하고 있으며, 유럽에서의 항공 여행보다 10배나 많은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유럽의 경전철 여행은 평균 3.27km이다.

유럽에서 가장 바쁜 경전철망은 4억1100만 명의 승객을 태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있으며, 베를린은 193km로 유럽에서 가장 긴 경전철망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했다. 승차감 증가율은 지역마다 다르며, 영국 섬 17.5%에서 폴란드 1.5%까지 다양하다.

국가 전체의 네트워크 구조 사이에는 현저한 차이가 있다. 평균 유럽 노선의 길이는 7.3km이지만, 새로운 시스템과 제한된 수의 라인이 있는 국가에서는 평균적으로 더 긴 경향이 있는 반면, 더 오래되고 복잡한 시스템은 평균 선 길이가 더 낮은 것을 특징으로 한다.

유럽의 1275 경전철 선상에서 운행하는 선단은 20,750대의 전차와 LRV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선단의 51%는 프랑스, 스페인, 아일랜드, 영국, 노르웨이와 같이 거의 100%를 가진 국가에서부터 훨씬 낮은 비율을 가진 국가에 이르는 부분 또는 완전 저층 차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UITP는, 혼잡을 줄이고, 도시의 열악한 공기와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압력으로, 경전철은 계속해서 의사결정자와 유럽의 여행 대중들의 지지를 얻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노후화된 시스템을 매력적이고 목적에 맞게 유지하기 위해 자산의 유지보수, 현대화 및 교체에 많은 관심과 자원이 투입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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