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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영업/서비스

[해명]SRT 승차권 홈페이지 - 앱 동시 확인 가능

인터넷 예매 승차권 창구 재발권 가능 … 무인발권기 재발급도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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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매 혼선 빈번한데 호환 진전 없는 KTX-SRT(파이낸셜뉴스. 2020. 3. 25.) 보도 중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 보도 내용  ]

        인터넷으로 예매해 둔 SRT 티켓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했지만 좌석번호를 확인할 수 없었다.(A씨 사례)

 

        인터넷을 통해 예매를 하고도 티켓 발급은 직접 유인창구에서 해야 한다.(무인발권기에서 안됨)

 

       설날, 추석 등 명절이면 귀성열차 예매 절차에 혼선을 빚고 있다.

 

       [ 해명 내용 ]


          SR은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승차권을 SRT앱에서도 좌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앱 승차권을 연동하고 있습니다. SRT 홈티켓 좌석내역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사진 1 참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자가 발권한 경우 역사에서 별도의 승차권을 발급받을 필요 없습니다. 다만 좌석번호 확인 등이 필요하면 우선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스마트폰도 없을 경우에는 역 창구에서 회원정보나 결재정보 확인과 함께 승차권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철도 홈페이지 및 코레일톡에서 구매한 승차권의 경우에도 자동발매기에서 재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코레일과 별도로 하는 것은 KTX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과, SRT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이 동시에 몰리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상의 문제를 방지하고, 동시 예매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별도로 운행하고 있는 것으로 예매 절차에 혼선은 없습니다.



         

          SRT 홈티켓 좌석내역 조회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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