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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 유럽 철도 화물 흐름 경제 동향

       


중국국유철도는 지난 1~4월 26만2000TEU를 실은 열차 2920대가 중국과 유럽을 운행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4월 한 달 동안에만 서향은 58%, 동향은 29% 증가하여 총 8만 8천 TEU가 되었다.

이 수치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한 한계로 거의 중단되었던 해상 및 항공 화물 운송에서 볼 수 있는 추세를 거스르는 것이다. 중국에서 출발한 많은 해상 항로가 수에즈 운하를 경유하기보다는 희망봉 주변을 우회해 고속철도 화물서비스의 매력을 높이고 있다.

유럽 최대 내륙항인 뒤시부르크 항이 발표한 수치에서 이런 추세가 뚜렷하다. 이 시설은 보통 중국으로 가는 열차를 일주일에 35-40대씩 처리하는데, 이 수치는 2월에 감소했지만, 4월에는 50대로 늘어났다. 이 항구는 중국이 경제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철도로 제공되는 더 빠른 운송 시간을 이용하려고 노력함에 따라 일부 열차가 새로운 목적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한다.

IRJ와의 인터뷰에서, PKP 카고 CEO인 Czeslaw Warsewicz는 유럽간 화물열차가 유럽으로 진입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가운데 폴란드 국경에서 혼잡 현상이 보고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교통량 증가는 운영자가 근무하는 폴란드 3개 항구에서 50%의 활동 감소로 인한 손실 중 일부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와르세위츠는 그동안 국경을 넘어오지 못했던 여객운송과 달리 철도 화물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일부 조치들이 이 과정을 가속화하고 물품이 계속 이동하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중국의 수요>

중국 DHL Global Forwarding의 가치 서비스 책임자인 Zafer Engin씨는 로드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유럽이 건설한 부품에 대한 중국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동부행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철도는 중국으로부터 PPE 장비를 보내기 위한 핵심 연결고리를 입증하고 있으며, 중국은 외교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헬스 실크로드"를 개설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재료와 물품을 가득 실은 50TEU를 실은 열차가 5월 9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로 18일간의 여행을 위해 우한을 떠났다. 엔긴은 또 이우에서 마드리드까지 의약품을 담은 서비스를 강조했다. 이 서비스를 위한 공유 디지털 문서는 중국-카자흐스탄 국경의 알라타우 고개에서 12시간에서 6시간으로 검사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두시부르크는 충칭에서 80%를 차지하는 등 중국과 유럽 간 철도 무역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항만 측은 사회적 거리 제한에도 불구하고 운항이 100%로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에리히 스타케 뒤시포트 회장은 "중국 비즈니스의 대유행으로 인한 따라잡기 효과를 확실히 인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우리의 네트워크에 대해 집중적인 작업을 계속했고 4월에는 더 많은 중국 목적지를 포함하도록 열차 서비스를 확장했다. 중국의 모든 관련 물류 거점과 전략적 협력이 이뤄지면서 철도 운송은 고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May 18, 2020..IR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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