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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좌천역 등 동해남부선 3개 신축역사 개통

지역 특성을 반영한 명품 역사 개통... 철도이용객 편의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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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철도이용객의 교통편의를 제하기 위해 동해남부선 2단계 구간(일광태화강) 중 좌천하 신축역사를 개통한다고 27() 밝혔다.


    공단은 828() 좌천역사, 831() 남창역사, 92() 덕하역사를 순차적으로 개통한다.


    이번 신축역사 개통으로 기존 간이역사를 이용하던 철도객은 임시여객통로와 선로 횡단건널목을 사용하지 않 신설역사를 직접 이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번 신축된 3개 역사는 주변 자연환경 및 지역성을 티브로 하였으며, 특히 좌천역사는 부산 달음산과 비상하는 매의 모습을 형상화하였다. 또한 승강기에스컬레이터장애인 전용화장실 및 수유공간 등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하였고, 태양광 및 지열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역사로 건설되었다.


    김상균 이사장은 현대식 역사로 탈바꿈한 신축역사 개통으로 동해남부선을 이용하시는 지역주민분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2단계 구5개 신설역사도 적기에 준공할 수 있도록 공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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