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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2021년 네트워크 확장 축소하고 효율성과 수익 증대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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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utterstock.com


중국국유철도(CR)가 오는 2021년 네트워크 확장보다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수익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혀 국유철도의 노선 변화를 예고했다.

CR은 최근 5년간 네트워크 규모를 14만6300㎞로 20.9% 확대했으며 고속망만 3만7900㎞로 2배가량 늘렸다. 그러나 급속한 확장으로 인해 2019년 말 철도 부채는 중국 철도망 총자산 가치의 약 65%인 5조4900억 위안(약 8,455억 달러)으로 증가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전했다.

이 신문은 CR이 2020년 위안화 1조1300억 원보다 늘어난 위안화 1조18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2021년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CR은 연간 31억 여정의 승객 수송을 43.7% 증가시키고, 철도 운임을 연간 37억 톤으로 3.4% 증가시킴으로써 이를 달성하고자 한다.

국영 철도는 또한 기존 네트워크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운송 일정을 변경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 운영을 재구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 소식은 정부가 올해 철도 투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의 경제적 영향과 싸우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고용, 교육, 사회복지, 공중 보건에 대한 지출을 우선시 할 것이라는 류쿤 중국 재무장관의 발표에 이은 것이다.

2020년 중국의 대유행 대응으로 재정적자 비율이 2020년 3.6%로 높아졌고, 국가채무 수준을 줄이려는 정부 노력은 철도 인프라 확충에 대한 정부 열의를 더욱 식힐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연간 철도 투자는 7819억 위안까지 떨어져 2013년 이후 처음으로 8000억 위안 아래로 떨어졌다.

2021년 연간 투자목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0년 4933㎞에 비해 올해 총 3700㎞ 노선이 개통될 것으로 예상되며 신규 사업도 줄어들 전망이다. 중국 철도망 규모 성장률도 2019년 3.8%, 2017년 19%에서 2020년 11월까지 2%로 둔화됐다.

중국의 재정적자 비율은 현재 3%대로 떨어지고, 역사적으로 인프라 사업 자금 조달에 주로 쓰이던 지방정부 특수목적채의 쿼터는 2020년 위안화 3조7500억원에서 올해 위안화 3조원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Jan 19, 2021.IR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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