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029년까지 전국의 모든 디젤 기관차와 복수기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해 철도 부문의 탄소 배출량이 30%가량 줄어들 것으로 추산된다. 디젤열차는 현대로템이 만든 시속 260㎞짜리 분산형 트랙션 EMU-250 고속열차로 교체된다. 국내 사업자 코레일이 KTX-음(KTX-Connect)으로 지정한 고속 EMU는 2012년 현대로템이 개발한 시속 430㎞ 시제품인 HEMU-430X를 기반으로 한다. 1월 5일 서울-경주 중앙선에서 6량짜리 EMU-250 5대가 운행을 시작했다. 이 열차는 2016년 12월 현대로템에 수여된 84개의 EMU-250 세트와 2160억 원(미화 196.4m)의 계약으로 공급되었다. 나머지 세트는 중앙선과 서해선 운행에 사용될 것이다. 2016년 5월 경전선 운행 30세트에 대해 1020억원 규모의 별도 계약도 현재 집행 중이다. "우리는 2029년까지 모든 디젤 여객 열차를 KTX-음 열차로 교체하고 전국적으로 친환경 철도 운송을 설립할 것입니다,"라고 문대통령은 말한다. 이어 "이를 통해 소나무 1000만 그루를 심는 것과 맞먹는 온실가스 7만 톤을 감축하고 탄소중립사회로 진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요하시 역에서 테스트 중인 HC85 하이브리드 열차 JR Central은 1년 동안 HC85 시리즈 디젤 배터리 하이브리드 장치에 대한 작동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난키 및 히다 제한 급행 서비스에 대한 85 DMU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될 예정이다. 닛폰샤료에서 개발한 HC85의 회생 제동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사용되며, 이 제동은 가속 및 제동 중에 열차에 전원을 공급하여 소음과 배출을 줄인다. 최고 속도가 120km/h로 기존 디젤 기계식 열차를 대체하게 되는 새 열차는 시리즈 85 DMU에 비해 연비가 35% 향상되며, CO2 배출량은 약 30%, NOX 배출량은 약 40% 감소된다. 이 열차는 몰딩 보지를 비롯한 수많은 혁신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직렬 313대의 열차에 비해 임계 용접의 수를 약 60% 감소시키며, 수평 교차로에서 장애물에 부딪혀 탈선 사고가 발생할 경우, 편차 방지 시스템은 열차가 다가오는 열차와 충돌하지 않도록 인접 선로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이 열차에는 사슴 등 동물과의 충돌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보호대와 함께 ATP(Automatic Train Protection)도 장착됐으며, 차체와 엔진 사이에는 소음
Shutterstock.com 중국국유철도(CR)가 오는 2021년 네트워크 확장보다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수익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혀 국유철도의 노선 변화를 예고했다. CR은 최근 5년간 네트워크 규모를 14만6300㎞로 20.9% 확대했으며 고속망만 3만7900㎞로 2배가량 늘렸다. 그러나 급속한 확장으로 인해 2019년 말 철도 부채는 중국 철도망 총자산 가치의 약 65%인 5조4900억 위안(약 8,455억 달러)으로 증가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전했다. 이 신문은 CR이 2020년 위안화 1조1300억 원보다 늘어난 위안화 1조18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2021년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CR은 연간 31억 여정의 승객 수송을 43.7% 증가시키고, 철도 운임을 연간 37억 톤으로 3.4% 증가시킴으로써 이를 달성하고자 한다. 국영 철도는 또한 기존 네트워크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운송 일정을 변경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 운영을 재구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 소식은 정부가 올해 철도 투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의 경제적 영향과 싸우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고용, 교육, 사회복지,
지멘스는 DB로부터 40대의 ICE 4 열차에 대해 IS 600레벨 정비 계약을 따냈다. 독일 철도(DB)는 지멘스 모빌리티에 40개의 시리즈 412 ICE 4 고속 열차에 대해 IS 600 레벨 정비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유형의 다른 50대의 열차에 대한 유지 보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옵션을 부여했다. DB는 고속 열차가 165만 km를 운행한 후 IS 600 유지보수 점검을 수행해야 한다. 작업은 2021년 중반부터 노스라인베스트팔렌주 웨그버그와일든라스에 있는 지멘스 모빌리티 테스트 및 검증센터의 '전문가하우스' 서비스 지역에서 진행된다. IS 600 개정의 일환으로, 지멘스 모빌리티는 ICE 4 열차의 중앙 시스템과 구성 요소를 검사하고 계획된 유지보수 활동을 수행하며, 여기에는 도어, 앞유리 워셔 시스템, 커플링, 작동 및 트랙션 보그, 팬터그래프, 열차 제어 시스템 및 브레이크가 포함된다. 실내에 대한 작업에는 화재 경보 시스템, 승객 정보 시스템, 급식 및 위생 시설의 유지보수가 포함되며, 모든 열차에서 바퀴 세트도 교환된다. DB는 2011년 5월부터 지멘스 모빌리티에서 137대의 ICE 4 열차를 주문했다. 이 시리즈의 첫 열차는 2016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집무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과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이 참석한 가상 취임식이 1월 14일 투르크메니스탄과 아프가니스탄 국경의 아키나 시와 아프가니스탄 북부 도시, 안드호 사이에 24km 1520mm의 경계선이 개통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안드호이에서 6km 구간이 포함된 이 구간은 아타미랏에서 잠마나자르 국경 통과 지점까지 이어지는 88km 구간과 2016년 11월 개통된 아키나 구간이다. 증축은 2019년 2월 21일 아프가니스탄과 투르크메니스탄 정부간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건설되었으며, 그 해 9월에 이어 공식적인 정부 간 계약이 체결되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아프가니스탄의 국내 철도역량 부족으로 자금 지원, 측량, 설계, 공사 등을 수행했다. 건설은 아키나의 확장 철도 시설이 출범한 2019년 7월에 시작되었다. 새로운 국경간 전기와 광섬유 연결과 함께 개방된 이 확장은 양국간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지역적 연결을 개선하려는 의도이다. 이 노선은 또한 최근 수십 년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베르디무하메도프는 또한 두 나라가 토와르혼디에서
시카고 통근자 운영자 메트라는 알스톰(Alstom)에게 200대의 차량을 위한 초기 주문을 포함한 최대 500명의 이층 통근자차량의 구매에 대해 18억 달러의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 Coradia Duplex 모델의 맞춤형 버전인 차량은 뉴욕 호넬의 Alstom's 사이트에 구축될 예정이다. 첫 번째 차량은 계약 완료 후 42개월 후인 2024년 중반에 인도될 예정이며, 30개월 후인 2027년 말 또는 2028년 초에 전체 기본 주문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4년부터 이사회 계획의 일부였던 Metra의 2021년 자본금 3억8680만 달러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새 차량들은 항바이러스제 공기정화장치,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제동장치, 그리고 승객 구역 CCTV를 갖춘 첨단 에어컨 시스템을 갖게 되며, 또한 비디오 스크린, 자전거 랙, 가방 보관, 충전용 콘센트, 컵 홀더 및 팔걸이도 갖추게 된다. 현재 Metra의 840 대의 차량의 약 40%가 운영자에 의해 "여유 상태이거나 열악한 상태이지만 여전히 운영하기에 안전하다"고 평가되고 있지만, 새 차량들은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 안정성을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Metra의 CEO이
러시아 철도(RZD)는 2020년에 승객 수가 2019년에 비해 27.4% 감소한 8억 6940만 명의 승객을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코로나19 대유행 때문이다. 장거리 승객 서비스는 특히 큰 타격을 받아 2020년에는 6,750만 명으로 42.1% 감소했다. 통근 승객 수는 그 해 동안 8억 1,190만 명으로 25.8% 감소했다. RZD 네트워크의 승객 전환도 2020년에 780억 킬로미터로 줄어들어 2019년에 비해 41.5% 감소했다. 장거리 서비스는 다시 가장 큰 영향을 받아 2019년에 비해 46.2% 감소한 533억 명의 승객을 태웠다. 여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RZD는 중국-유럽 노선의 열차간 화물 흐름이 정기적으로 2019년 물량을 초과하는 등 자사 네트워크를 통해 화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RZD의 책임자인 올레그 벨로제로프씨는 코로나19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올해 내내 화물 운송량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Jan 14, 2021.IRJ
탄자니아 정부는 중국 토목건설(CCEC)과 중국철도건설공사(CRC)의 협력 하에 341km Mwanza – Isaka 표준궤 철도(SGR)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1월 6일 탄자니아 외무장관 팔라마감바 카부디와 그의 중국 외무장관 왕리가 서명했다. 남북 노선은 빅토리아 호수의 음완자 항구와 이사카 남부 도시로 연결되며, 13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이 노선은 탄자니아 정부에 의해 자금이 지원된다. 이 노선은 2017년 4월에 발표된 67억 달러 규모의 표준궤 철도 프로젝트의 일부이며, 미국의 식민지 시대 계량기 네트워크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탄자니아 내부를 통해 탄자니아의 동쪽 항구인 다르에스살람을 연결하는 국제 노선을 만들고, 이사카에서 두 개의 서쪽 지부를 갈라놓기 위한 것이며, 한 지점은 빅토리아 호수로 가서 우간다와 케냐로, 다른 지점은 서쪽으로 부룬디, 르완다 그리고 콩고 민주 공화국까지 운행된다. Jan 11, 2021.IRJ
인도 서부전용화물회랑(DFC)은 지난 12월 29일 1875km 동부 DFC의 351km 바우푸르 – 쿠르자 구간을 개통하고 1월 7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968km의 뉴 레와리 306km 구간이 개통했다. 세계 최초의 광궤 전기 인프라용 2중 적재 장거리 컨테이너 열차도 하랴나 주 아텔리에서 라자스탄 주 키산가르로 가는 첫 여정에서 출발했다. 인도 화물운송공사(DFCCIL) 관계자는 3월까지 마다르에서 팔란푸르까지 350km 구간이 쿠르자에서 다드리까지 45km 구간과 함께 모두 운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120km의 Rewari – Dadri 라인은 12월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DFFIL은 현재 2843km의 동서 DFC를 건설하고 있다. 인도 정부가 10,000km의 황금 4차 화물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다음 단계에는 네 개의 전용 화물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석탄과 철강은 동부 DFC에 실릴 예정이지만 서부 노선은 수출을 위해 북인도에서 뭄바이까지 소비재를 운송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과 플립카트와 같은 전자상거래 기업과 자동차 부문은 인도 철도(IR)의 주요 고객사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료와 곡물
알 다프라 지역의 HH 셰이크 함단 빈 자이드 알 나얀 통치자가 루와이스에서 에티하드 철도 2A단계의 선로를 개설했습니다.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 (UAE) 1200km 에티하드 철도 패키지 A의 2단계 선로 배치가 1월 7일 취임식에 이어 UAE 서부 알 다프라 지역에서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셰이크 함단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알 다프라 통치자 대표와 팔라 모하마드 알 아바비 자치교통부 이사장, 샤디 말락 철도공사 사장 등 철도공사 고위 간부들이 참석했다. 139km 2단계 패키지 A 건설은 중국국가건설중동과 한국의 SK건설이 합작해 2019년 3월 디르함스(Dirhams) 15억 달러(미화 408.4억 달러)의 계약을 맺고 진행 중이다. 이 구간은 사우디아라비아 국경에 있는 구웨이파트에서 루와이스까지 이어지며, 2016년 1월에 개통된 샤까지 기존 264km 노선에 연결됩니다. 2020년 2월에 시작된 이 작업은 현재 약 59%가 완료된 것으로 추정되며, 전체 토양 준비 작업의 약 절반이 완료되었으며, 모래 제거 및 암석 제거 작업도 79%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는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을 위한 새로운 국가적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보다 넓은 Eti
이스탄불은 1월 1일 경전철 T5호선의 첫 8.8km 구간을 개통했다 터키 이스탄불은 1월 1일 알스톰의 지상 전력 공급 시스템을 갖춘 서울 최초의 경전철(LRV) 노선인 T5호선을 공식 개통했다. T5호선의 승객 서비스는 1월 4일부터 시작되어 첫 10일간 무료이다. T5호선의 첫 8.8km 구간은 시발리 북쪽에서 골든 혼(Golden Horn)을 따라 알리바이코이(Alibeyköy) 셉(Cep) 버스 역까지 운행하며, 12개 역이 있다. 시발리에서 에미노뉴까지 이어지는 나머지 1.2km 2역 구간은 건설 중이다. LRV는 6분 간 고속 도로에서 작동하며, 주행 완료까지 30분이 소요된다. 그 노선은 방향당 시간당 12,000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T5호선은 알리바이코이 지하철 M7호선과 환승하며, 연장선이 개통되면 키위카자르 지하철 M2호선, 에미노뉴니 지하철 LRT T1호선과 연결된다. 도구스 건설 그룹은 2016년 12월 이스탄불 메트로폴리탄 시(IMM)로부터 건설, 전기 기계 공사 및 차량 조달에 관한 €153M의 계약을 체결받았지만, 지반 조건이 취약해 공사가 지연됐다. 터키 더마즐러는 2018년 1월 30대의 LRV 공
리투아니아 국영 사업자인 LTG 링크는 약 200만 유로에 달하는 30대의 새 전기 열차를 구매하기 위한 공공 조달 프로세스의 시작을 발표했다. 이 열차는 부분적으로 전기가 공급되는 노선에 사용하기 위해 EMU와 배터리 전기 하이브리드 열차가 혼합된다. 이 열차는 기존 디젤 차량을 대체하게 되며, 조달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LTG 계획의 일부이며, 연간 총 CO2 배출량을 약 69%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새 열차는 또한 아기를 가진 가족,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 노인들과 같이 특정한 요구를 가진 승객들을 위해 개조된다. LTG 링크의 CEO인 Linas Bauchys는 "우리는 유럽 그린 딜의 방향과 철도 승객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회사의 장기적인 전략에 따라 오염 없이 새로운 열차를 조달할 계획입니다". "현재, 자동차를 선택할 때의 생태학적 동기는 리투아니아에서 아직 강력한 동기는 아니지만, 우리는 사람들의 태도가 변화하고 앞장서기를 기다려서는 안됩니다." 라고 말했다. Jan 5, 2021.IRJ
11월 19일 이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된 시간표에 따르면 스페인 열차 제조업체 탈고는 2023년까지 계획된 비탈-원 수소 열차를 위탁할 것이다. 스페인 철도차량제작서인 탈고(Talgo)는 스페인 생태전개부와 인구통계챌린지(Miteco)가 주관한 수소기술 콘퍼런스에서 제시된 일정에 따라 2021년 초 수소전기 추진장치의 검증시험을 진행한 뒤 2021년과 2023년사이에 2차 제조단계에서 새 열차에 설치할 예정이다. 탈고는 9월 16일 바다조즈 돈 베니토에서 열린 이베리아 남서부의 사회경제 발전을 위한 제1차 수소 콘퍼런스에서 추진장치를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하여 열차의 트랙션 모터를 구동하며, 가속을 증가시키기 위해 설계된 보조 배터리로 지지되며, 회생 제동을 통해 충전된다. 탈고는 이 모듈형 시스템은 미래 세대의 비탈 열차에 장착될 뿐만 아니라 디젤 차량의 수소 변환을 포함한 다양한 다른 철도 차량에 쉽게 장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으며, 완전한 전기화가 너무 비싸거나 파괴적인 라인에서 추진 시스템이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녹색 수소는 더 이상 미래가 아니라 현실입니다," 또한 . " 수소
프랑스의 철도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프랑스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9월 3일 발표된 "릴라운치 프랑스" 계획의 일환으로 47억 유로의 프랑스 정부로부터의 현금 투입으로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이 기금은 야간 여객 열차와 새로운 화물 서비스, 특히 오토로우테 페로비아레스 피그백 열차의 부활을 지원할 것이다. 이러한 조치들은 7월 14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연설 이후 널리 뒤따랐었다. 인프라 관리자인 SNCF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안전성, 시간 엄수성, 디지털 기술 향상에 중점을 두고 본선 네트워크 갱신에 23억 유로를, 교량 및 구조물 갱신에 15억 유로를 지원받게 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승객을 위해 역 시설을 개선한다. SNCF 네트워크는 또한 소규모 회선의 폐쇄를 막기 위한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지원을 받을 것이다. 이 지역들은 이미 그랜드 에스트와 센트럴 발 드 루아르 지역의 경우처럼 지역 노선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떠맡는 등 새로운 경제 모델을 모색하도록 장려될 것이다. 야간열차재기 2017년 탈퇴에 이어 파리에서 타르베·헨데이·나이스까지 밤샘 서비스가 부활한다. SNCF는 현재 파리에서 브라이언슨, 알비, 툴루즈, 라투르 드 카롤
호주의 한 대학의 연구진은 열차와 경전철 차량의 기존 CCTV 카메라가 의심스럽거나 폭력적인 사고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보고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인공지능(AI) 프로젝트는 뉴사우스웨일스 월롱공대(NSU) 스마트인프라 시설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NSW의 '다크다크 후 안전' 혁신 과제에서 4명의 수상자 중 한 명이었다. 이 프로젝트의 개요는 다음과 같다: "여성의 안전에 대한 연구는 여성들이 밤에 항상 우리 도시에 참여하는 것을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많은 요인들이 이에 기여하지만, 교통은 개선이 이뤄질 수 있는 분야로 파악됐다." 요한 바텔레미 박사팀은 실시간 카메라 피드를 자동으로 분석해 의심스러운 사건이나 안전하지 않은 환경을 감지할 때 중앙통제실 운영자에게 알려주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바텔레마이 박사는 "AI는 사람들이 싸우는 것, 동요하는 사람들, 다른 사람을 따르는 것, 논쟁이나 다른 비정상적인 행동과 같은 사건들을 감지하는 훈련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명이 부족한 곳 등 안전하지 않은 환경도 파악할 수 있다. 이어 이 시스템은 문제가 생기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